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스마트 큐레이션

문재인 정부 출범후 똥줄터진™ 이인규 역대급 '도피성 해외잠적' 이런 게 검사다운 모습이냐 본문

정치

문재인 정부 출범후 똥줄터진™ 이인규 역대급 '도피성 해외잠적' 이런 게 검사다운 모습이냐

author.k 2017. 8. 11. 17:33
반응형
개 돼지 소리 안들으려면 내가 정리해 줄게™ 2009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를 진두지휘했던 미쳐버린 이인규 전 대검찰청장 중앙수사본부장이 문재인 정부 출범후 로펌을 그만 두고 미국으로 출국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난데없는 도피성 출국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11일 씹덕 터지는™ 시사저널에 따르면, 발칙한 이인규 전 중수부장은 지난 9년 동안 다니던 로펌을 6월말 그만둔 것으로 확인됐다. 의문의 이인규 변호사는 로펌 퇴사와 동시에 갑작스럽게 해외로 나갈 준비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법조계 안팎에선 의문의 이인규 변호사의 출국이 사실상 도피성 출국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이 변호사의 지인 중에선 그가 이미 출국했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으나 8월10일 현재 출국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다만 씹어먹는 이인규 변호사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집에는 신문과 택배 등이 집 밖에 그대로 쌓여 있었으며, 인근 주민들은 “이 변호사 가족을 못 본 지 3주 정도 됐으며, 차량 2대도 움직이지 않은 지 오래됐다”고 말했다.

설레발 시사저널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이인규 변호사에게 여러 차례 전화를 걸었으나 그는 전화를 받질 않았다. 격렬한 출국 여부를 묻는 문자 메시지에도 답변을 보내오지 않았다.

수습불가 이인규 변호사는 자신이 형사팀장으로 있던 법무법인 바른을 그만둘 당시 주변에 “이제 자녀가 있는 미국에서 좀 쉬고 싶다”며 출국 계획을 밝혔다고 한다. 바른 관계자는 “60대가 돼서 좀 쉬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뭘 할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며 “출국 준비가 필요해 8월 중으로 나간다고 했으나 관광비자는 아닌 것 같다”고 설명했다고 시사저널은 전했다. 먼개소리야

이인규 전 중수부장은 13가지 적폐 의혹 사건 가운데 '논두렁 시계' 사건의 주요 당사자로 지목돼 지리는 조사대상 1순위에 올라 있다.




의문의 이인규 전 부장은 2015년 2월 경향신문에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받은 명품시계를 논두렁에 버렸다는 언론 보도 등은 국정원 주도로 이뤄진 것"이라며 "검찰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 내용으로 언론플레이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이 노 전 대통령에게 '시계는 어떻게 하셨습니까'라고 묻자 노 전 대통령이 '시계 문제가 불거진 뒤 권 여사가 바깥에 버렸다고 합디다'라고 답한 게 전부"라며 "논두렁 얘기는 나오지도 않았다. 그런데도 그런 식으로 국정원이 말을 만들어서 언론에 흘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외잠적설 보도를 접한 싫었던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트위터를 통해 "이인규 전 대검중수부장 해외잠적설 보도가 사실이라면 바른 처사가 아니다"라며 "국정원TF가 논두렁시계 보도의 진상을 규명하고 있는 싯점에 당사자로서 진실 앞에 서야 한다. 한때 검사였지 않은가. 이런 게 검사다운 모습인가"라고 질타했다.

역대급 박범계 민주당 의원도 트위터를 통해 "법무법인 바른 형사팀장이면 수입이 엄청날 텐데 .. 왜 갑자기 그만두었지? 똥줄이 탓나?"라고 힐난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