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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 영공 경유 노선 개방 이야기도 나오네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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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이 국제민간항공기구에 자국 영공 개방을 포함한 국제항로 신설을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유엔의 대북제재가 풀릴 경우에 대비해 운신의 폭을 넓히려는 의도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또, 북한의 영공 통과료는 회당 약 80만 원, 경제적 실익 때문이란 설명도 나오고 있는데요.
북한의 하늘길이 열리면, 그동안 우회해 다녔던 국내 항공사들은 연간 약 160억 원의 유류비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기사보니까 미주행 노선은 30분 절약, 모스크바노선은 1시간 정도 절약가능하다고 하네요
유엔의 대북제재가 풀릴 경우에 대비해 운신의 폭을 넓히려는 의도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또, 북한의 영공 통과료는 회당 약 80만 원, 경제적 실익 때문이란 설명도 나오고 있는데요.
북한의 하늘길이 열리면, 그동안 우회해 다녔던 국내 항공사들은 연간 약 160억 원의 유류비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기사보니까 미주행 노선은 30분 절약, 모스크바노선은 1시간 정도 절약가능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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