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스마트 큐레이션

생수통 잡고 부들댄 황교익… 본문

정치

생수통 잡고 부들댄 황교익…

hkjangkr 2021. 8. 19. 06:37
반응형

황교익씨를 둘러싼 상황은 좋지 않다. 일단 여론이 우호적이지 않고, 여당 내에서도 '황교익 불가론'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상 '사면초가'에 빠진 모습이다.

황씨는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낙연 전 대표에 대한 맹비난에 나섰다. 진행자인 김현정 PD가 인터뷰 후 "그분 인터뷰를 여러번 했는데, 생수통을 들고 약간 부들부들 떠실 정도로 격앙이 돼 있는 상태를 처음 봤다"고 할 정도로 그는 흥분했다.

황씨는 이 전 대표가 자신을 향해 '친일 프레임'을 적용했다는 점에 분노했다. 황씨의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 소식에 이 전 대표 측은 "도쿄나 오사카 관광공사에 맞을 분"이라며 비판했던 바 있다. 황씨가 일본 음식을 굉장히 높이 평가해왔다는 이유에서다.

황씨는 이날 CBS라디오에서 "(이 전 대표가) 적들이 던진 친일 프레임을 받아 공격하는 건 인간적인 도리가 아니다"라며 "짐승이나 이런 일을 한다"라고 말했다. 또 자신을 둘러싼 '불고기' 논란에 대해 "일베들이 뒤를 다 자르고 비틀어 (내가) '불고기가 야끼니꾸에서 왔다'고 (한 것처럼 말을) 만들었는데 그 말을 그대로 (이 전 대표 측이) 했다. 이낙연씨는 일베인가"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갖고 있는 경력들을 보면 일본통"이라며 "일본 연미복을 입고 행사에 참여하는 걸 보니 일본 정치인이 잘 어울린다. 일본 총리 하세요"라며 날을 세웠다. 여당 극성 지지층에 대해선 "정치적인 의견이 다르다 하더라도 서로 지켜야 되는 선이 있다. 그런데 극렬 문파들(문재인 대통령 극성 지지층)은 사람을 죽이려고 덤비는 악마들"이라 밝혔다.

황씨의 분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라디오 프로그램이 끝난 직후 황씨는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에 대한 비난을 실시간으로 이어갔다. 황씨는 "오로지 이 전 대표의 정치적 생명을 끊는 데에 집중하겠다"고 썼다. 이 전 대표가 "연미복이 일본 옷이라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도 "꼴 사납다. 친한파 일본 총리 하면 딱 좋겠다"며 "이낙연 측이 먼저 나에게 '친일'이라며 공격했다. 한국 사회에서는 '친일'이 '짐승'보다 더 심한 막말"이라고 주장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