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큐레이션
아마존이 가상통화 관련 사업에 관망하는 이유를 밝혔다 본문
페이스북 등 거대 IT 기업이 가상통화 개발에 나서는 가운데, 아마존(Amazon)이 가상통화 관련 사업에 대해 유독이 관망의 자세를 취하고 있던 아마존Pay 대표가 그 이유를 말했다.
현재 페이스북(Facebook)이나 ebay 등 거대 IT 기업이 가상 통화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것은 모두에게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이들 기업은 보다 자유로운 금융거래가 가능한 세계를 추구하며 독자적인 가상통화인 리브라(Libra) 개발에 착수해 금융업계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Amazon)이 당분간은 가상통화 시장에 참가할 의향이 없다고 뉴욕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공식적으로 회사의 방침을 밝혔다.
아마존(Amazon)Pay CEO Patrick Gauthier는 “아마존(Amazon)은 해결이 가능하고, 또한 분명히 문제 해결의 요구가 인정된 것으로부터 착수를 시작한다”고 설명하면서 “아마존(Amazon)은 땅에 발이 붙은 견실한 기업이다”라고 설명을 더했다.
또한 “우리가 리브라(Libra)와 같은 가상화폐를 구축할 수 있다고 해서 그것에 대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가상통화 업계에 참여하는 것이 회사의 가장 우선적인 사항이 아님을 강조했다.
그 구체적인 사례로 Gauthier는 최근 아마존이 맺은 금융서비스 기업 Synchrony와의 제휴를 들었다. Synchrony 기업은 최근 아마존(Amazon)의 크레디트빌더로 불리는 카드를 발급하고 있는데, 아마존(Amazon) 크레디트빌더는 크레디트 스코어의 판단기준에 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지금까지 불투명했던 신용카드의 신용스코어 평가기준을 명확히 했다.
크레디트 스코어는 개인의 신용력을 표현하기 위해 미국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지표 중 하나로 평소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authier는 아마존(Amazon)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보내는 것에는 "중대한 책임이 있다"라고 말해, 그러한 최고의 편리성을 전달하는 것이 아마존의 최우선 사명이라고 이야기했다.
다시 말해서 아마존(Amazon)이 가장 우선을 두고 있는 것은 현재 고객에게 신뢰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가상통화 기술의 이용이 유일한 문제 해결책이 아닌 이상, 아마존이 가상통화 업계에 참가할 가능성은 낮다고 견해를 전했다.
이는 페이스북(Facebook)이 리브라(Libra) 가상화폐 개발 발표 이후 전 세계적으로 견제를 당하고 있는 것과 반대로 일단은 쏟아지는 화살은 피하고 가는 전략은 아닌지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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