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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의 신형 '어코드'는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허걱 본문

자동차

혼다의 신형 '어코드'는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허걱

author.k 2017. 7. 3.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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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팔릴 다음 신형 혼다 '어코드'는 10 단의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자동변속기의 다단화의 흐름은 최근의 트렌드였지만, 드디어 두 자리수까지 단수가 증가 하는건 최초라 할만 하네요.


자동변속기가 처음에는 3단 및 4단이 주류 였지만, 최근에는 6단 자동이 표준으로 자리매김 하는 듯 했었습니다.

 

덧붙여서 수동 변속기도 한때 4단 및 5단이 중심 이었지만 지금은 6단이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벌써 최신 벤츠와 레인지로버, 지프 등에는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단수를 늘리면 연비가 좋아지는 효과 때문입니다. 




자동차의 엔진은 주행에 필요한 출력에 따른 연비가 좋아지는 엔진 회전 수 영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자동하 엔지니어 사이에서 통하는 말로는 '연비의 눈'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주행중에 엔진의 회전을 그 눈의 회전 수 내로두면 연비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주행중에 크게 변화하는 출력 및 회전 수를 조정하기 위해있는 것이 변속기, 즉 기어입니다. 그 기어 단의 수가 많을수록, 엔진 회전 수를 "연비의 눈 '에 집어 넣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기어 단 수는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혼다가 가까운 장래에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차를 출시 할 것 같습니다만, 도요타 역시 지난해 가을 10단 자동변속기를 개발했다고 발표 하기도 했었습니다.


도대체 자동변속기의 한계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연비 향상의 요구가 계속되는 한 어쩌면 변속기 다단화의 흐름은 멈추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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