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스마트 큐레이션

사유리 커밍아웃 본문

컬쳐

사유리 커밍아웃

berniek 2021. 3. 24. 15:19
반응형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들)’에서 사유리가 출연했다.

이날 ‘옥탑방’mc 들은 “자발적 비혼모, 이 단어가 진짜 가능하구나 싶었다”면서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놨다, 이 분 솔직히 팬이 됐다”며 방송인 사유리를 소개했다. 마침 아들 젠의 100일이 됐다고 해 모두 진심으로 축하했다.

엄마가 된 사유리는 “예쁜 아줌마가 됐다”며 해맑게 자신을 소개했다. 이에 모두 기사로 접한 사유리 소식을 물으며 전혀 몰랐다고 놀라워하자, 사유리는 “엄청 숨기고 다녀, 8~9개월까지 방송했다”면서 큰 옷 입고 다녀서 사람들이 모르더라”고 했고 김숙도 “살이 조금 찐 줄 알았다”며 놀랐다.

사유리에게 어떻게 자발적 비혼모의 길을 걸으려 했는지 계기를 물었다. 사유리는 “사귀고 있던 남자친구가 나이가 어렸다, 그래서 결혼에 관심 없었다”면서 “결혼 안 한다길래, 헤어지기 싫어서 아이 안 낳아도 그 남자 옆에 있는게 좋다고 생각했다”며 운을 뗐다.

사유리는 “나중에 갑자기 남자친구가 헤어지면서 다른 여자를 만나 아이를 가고 싶다고 하면 어떨까 생각했다,(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지만) 내가 그렇게 사랑하는 남자를 미워하지 않을까 생각했고, 연애를 끝내고 아이를 가져야겠다 생각하며 결정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서양 정자은행에서 기증을 받아 일본 산부인과에서 출산하기까지. 어렵게 젠을 만났다는 사유리. 처음 ‘자발적 비혼모’에 대한 사회시선을 물었다. 사유리는 “아이가 없는 삶과 아이가 있지만 비판 받는 삶을 선택한다면 후자였다”면서 “이건 가치관 차이 뿐, 정말 아이를 가지고 싶어서 했던 것”이라 답했다.

송은이는 “솔직히 무섭지 않았냐”고 걱정하자, 사유리는 “처음 괜찮다고 마음 먹었지만 현실이 되니 불안해졌다”면서 “아빠 없이 아이를 홀로 키워야하는 현실, 엄마로서 아이를 지켜야하는 책임감, 비혼 출산에 대한 사람들에 비판 등”이라며 꿈이 현실이 됐지만 복합적인 심정과는 간극이 있었다 전했다.

모두 아들 젠의 사진을 보며 “너무 예쁘다”고 감탄했다. 이제 4개월이 됐지만 다른 아이들보다 큰 편이라고. 젠의 특이한 옹알이에 대해 묻자 사유리는 “‘아이고’라고 하더라, 내가 자주 말하는 습관을 아이가 들으니, 아이도 그렇게 옹알이하더라”고 말해 모두를 믿지 못하게 했다.

아이를 키우면서 힘든 점을 물었다. 사유리는 “이유없이 아이가 울 땐 내가 잘 못한 엄마처럼 느낄 때가 있어내가 부족해서 우는 것 같아 느껴, 이럴 때 산후 우울증이 온다고 느꼈다”고 고충을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들을 바라보며 꿋꿋히 용기있는 엄마로 성장 중이라고 .

이에 송은이는 “엄마가 된 사유리, 나보다 어른같다”고 하자 사유리는 “그건 아니지만 많은 감정이 생겨,과거엔 자유롭게 살았지만 아들을 위해 좀 더 조심하게 생각이 많아졌다”고 했고 김숙도 “어른이 됐다”며 사유리가 달라진 모습에 감탄했다.

무엇보다 사유리는 “기사 후 티비에 못 나올 거라 생각, 방송생활 포기할 정도의 각오였다”면서 “홍석천 오빠가 10년간 티비 못 나온 것 처럼”이라며 조심스럽게 말했다. 그만큼 처음있는 일이기에 사람들의 시선과 인식이 두렵고 무서웠다고. 자발적 비혼모가 된 사유리의 용기있는 선택에 모두 응원했고, 사유리는 “받아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미소지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