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스마트 큐레이션

베트남 여성 폭행사건 그런데 그 이후에 뒷이야기가 스멀스멀 나오는 모양입니다. 본문

리빙

베트남 여성 폭행사건 그런데 그 이후에 뒷이야기가 스멀스멀 나오는 모양입니다.

author.k 2019. 7. 10. 16:32
반응형


한국 남성과 결혼한 베트남 여성이 폭행당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난리가 났죠.
 
이때 많은 분들이 분노를 토해냈었습니다. 당연한 일이죠. 한 여자가 아이가 보고 있는 앞에서 저렇게 폭행을 당해야 했으니까요.
이 문제에 있어서 해당 남성분은 절대 용서받을 수 없는 중죄를 저질렀다고 봅니다.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겠죠.

그런데 그 이후에 뒷이야기가 스멀스멀 나오는 모양입니다.

가해자 남성분의 전처로 주장하는 분이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하면서부터였습니다.
 
베트남 여성은 이혼하지 않은 유부남을 만났으며, 내가 수차례 ‘유부남이며 아이도 있으니 만나지 말라’라고 얘기했다”며 “하지만 유부남의 아이를 임신하고 베트남에 가서 아이를 낳고 현지에서 결혼식 및 돌잔치를 했다”고 말했다.

모든 건 남자 잘못이 크지만 카카오톡 대화 내용만 보면 저 베트남 여성분도 잘못이 있어보이긴 합니다.
(남성의 폭행을 옹호하는 게 아닙니다.)
뭐, 불륜은 더 이상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일이지만요.

이와 별개로 결국 이 사건이 일파만파 커지면서 베트남에도 대대적으로 보도됐고 결국 이낙연 총리가 베트남 공안장관에게 공식으로 사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베트남 여성분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베트남 여성 "이혼한 뒤 아이 양육권 갖고 한국서 살고 싶어"
그는 또 "남편과 이혼한 뒤 아이 양육권을 갖고 한국에서 합법적으로 살고 싶다"면서 "힘든 이 시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베트남에 있는) 엄마를 한국으로 초청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분이 심한 폭행을 당한 것에는 심심한 위로와 사과를 보냅니다.
다만 영주권 취득에 있어서, 그리고 엄마를 한국에 초청하는 문제는 별개로 이루어져야 할 듯합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남성의 국제결혼 비중 중 베트남이 3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적지않은 분들이 국제결혼을 하고 있죠.
개중 행복한 살림을 꾸리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결혼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이후 도망가는 베트남 여성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저 영주권 취득을 위해서 잠깐 동안 결혼 생활을 영위하는 것 뿐이죠.
이때 이혼을 쉽게 얻어내기 위해 성관계를 회피한다거나 남편에게 폭행당하고 그 영상을 증거로 제출하기 위해 촬영한다거나 하는 등의 일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 여성분이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여성분이 폭행당한 것에 대해서는 남자는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게 하고 그 이후 민사처리도 이루어져야 할 테지만 비자 문제는 달리 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